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1월 13일,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신흥로168번길 26)에서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세상을 바꾸는 우리는 마을공동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의 가치를 실현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2024년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에서 참석자들과 함께한 기념사진  © 강은영 기자

 

성과공유회는 고산센트레빌작은도서관의 우쿨렐레 연주와 청년공동체 슬라임크루의 춤 공연 영상, 프로젝트 산장의 1분 단편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지는 행사에서는 14개 공동체가 활동 및 사업 성과를 발표하며 성과와 경험을 나눴다.

 

또한, 현장에서는 공동체 회원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과 시화를 전시하고, 주민들 간 명함을 나누며 소통을 이어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올해 초 의정부시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마을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약분야(고산수비대 외 4개 공동체), ▲성장분야(글둥지 둔배미 두레문학회 외 5개), ▲기획분야(프로젝트 산장 외 3개 공동체) 등으로 나누어 공모사업을 지원했다.

 

김동근 시장은 “각 공동체가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성과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 매우 뜻깊다”며, “마을공동체가 주민 간 신뢰를 회복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성과를 격려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로,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행사로 평가받았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